그림으로 보는 햄릿

그림으로 보는 햄릿
영국의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다.”
원작 윌리엄 셰익스피어
번안 피치마켓
책소개
영국의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한 작품인 『햄릿』이 쉬운 글과 그림으로 구성된 그림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햄릿』은 덴마크 왕자 햄릿의 처절한 복수극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부왕이 죽은 후 슬픔에 빠져 있던 햄릿의 앞에 부왕의 유령이 나타납니다. 부왕의 유령은 햄릿에게 자신을 죽인 범인에 대해 알려주며 복수를 부탁합니다. 햄릿의 숙부인 클로디어스가 왕이었던 자신의 형을 독살하고 새롭게 왕위에 오른 것이었죠. 뿐만 아니라, 왕비이자 햄릿의 어머니인 거트루드와 결혼까지 한 숙부를 햄릿은 용서할 수 없었습니다. 햄릿은 이제 복수를 계획하기 시작합니다. 햄릿은 과연 복수에 성공했을까요?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다.”
이야기에서 햄릿은 끝없이 고뇌하는 인물입니다. 숙부 클로디어스와 결혼한 어머니를 거침없이 질타하고, 연인이었던 오필리아까지 저버리지만 숙부를 향한 복수만은 쉽사리 행하지 못하고 망 설이는 모습을 보이죠. 아직까지도 햄릿은 우유부단한 인간상의 대표적인 인물로 이야기됩니다.
『그림으로 보는 햄릿』을 읽고 독자분들의 마음속에 남는 햄릿은 어떤 인물일지 문득 궁금해집니 다. 이 책이 독자분들께 햄릿이라는 한 인물을 깊이 통찰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경험이 되기를 바랍니다.